•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유기성]

(10. 5. 추가보도자료) 동성고, 꿈길 릴레이 특강 시작 사진 3.jpg

 

충북 동성고등학교(교장 정은영)는 지난 10월 5일(목) 매달 운영하고 있는 ‘하이파이브데이’를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과 함께 진행하고,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꿈길 릴레이 특강'을 시작했다. 

 

먼저, 윤건영 교육감은 ‘하이파이브데이’에 참여해 학생들의 등교맞이를 함께했다. 특히, 인성교육 활동으로 운영 중인 ‘세대공감 플레이리스트’에 평소 윤건영 교육감이 즐겨듣는 음악 6곡을 선정해 등굣길 학생들과 함께 평소 애창곡을 듣는 특별한 시간도 가졌다. 

 

이어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길 릴레이 특강'을 가졌다. 이번 동성고의 '꿈길 릴레이 특강'은 윤건영 교육감의 첫 특강을 시작으로 막을 열었다. 

 

'꿈길 릴레이 특강'은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질문과 답변을 통한 토론 중심의 강연으로 동성고등학교가 운영하는 특색 교육활동 중 하나다. 

 

윤건영 교육감은 “동성고 학생들이 인사를 잘하고 적극적인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학생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성고 한 학생은 “평소 하이파이브데이에, 선생님들의 응원으로 하루를 시작했는데, 오늘 교육감님께서도 함께 하이파이브를 해주셔서 힘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고, 교육감님의 플레이리스트곡 중 아는 노래가 있어서 교육감님과 친밀감을 느꼈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학생은 “교육감님의 강의 중 LLM(대형 언어 모델)을 이용한 사례와 LLM 개발의 필요성에 부분이 인상 깊었으며, 특히 현재 우리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Q&A 시간이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오늘을 시작으로 매 달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꿈길 릴레이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목표를 가지고 자신의 진로를 찾는 성찰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35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윤건영 충북교육감, 동성고서 '꿈길 릴레이 특강'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