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유기성 기자]

총재이미지.jpeg

 

국제로타리 고든 매키넬리 RI 회장은 2023-2024회기 '세상에 희망을'이라는 테마를 발표하고 첫 번째로 전쟁 없는 평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자고 했다. 분쟁지역을 위해 클럽과 지구 차원에서 도움을 주어 세상에 희망을 주는 모습을 상상하게 했고 '소아마비 제로'를 통해 매직을 선물하자고 했다. 두 번째로 우리 주변을 돌아보고 상처받은 이웃들에게 따뜻한 말로 위로하며 정신 건강을 위해 노력하자고 했다. 

 

로타리 3740지구 제35대 이경수 신임 총재는 "RI회장님의 테마와 함께 '로타리를 선물하자'라는 지구 슬로건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발표했다. 이 총재는 2004년 6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청주로타리클럽에 입회했다. 그 후 클럽 회장, 지역대표 등을 역임하며 오늘의 영광스런 자리에 서게 됐다. 이 총재는 "3740지구 역대 총재님들이 이루어 놓으신 업적에 누가 되지 않기 위해 불철주야 고민하며 저의 열정을 뿜어내고 싶다."고 강조했다. 

 

로타리 3740지구 이경수 총재는 "세대와 국경을 초월하며 포용하는 국제 봉사는 늘 가슴 뛰게 했고, 로타리는 단순 봉사 단체가 아니며 우리의 경험치인 벅찬 감동을 공유하고 로타리라는 브랜드를 강화시켜 받고 싶은 선물과 주고 싶은 선물 1위에 로타리가 담겼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충북로타리 3740지구 제35대 신임 이경수 총재와의 일문일답을 통해 그의 총재직 수행 방향과 봉사 철학을 들어보았다. 

2.jpg


▣ 로타리 3740지구 신임 총재로서 앞으로의 총재직 수행 방향은 무엇인가?

 

제가 좋아하는 단어는 가족과 약속이다. 입을 통해 드러내는 말보다 행동으로 실천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한다. 그리고 로타리는 가족이다. 3740지구의 소중한 가족분들과 우리 사회를 좀 더 밝고 따뜻한 공동체로 만들기 위해 더 헌신하며 낮은 자세로 임하는 리더가 되고 싶다. 임기가 끝났을 때 여러분들 가슴 속에 꼭 기억에 남는 총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로타리 정신'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저는 로타리 정신을 '초아의 봉사'로 정의하고 싶다. 자기의 이해관계를 넘어 다른 사람을 위한 봉사를 의미한다고 말하고 싶다. 말보다 행동으로 실천하는 사람으로, 로타리 가족들과 함께 대한민국을 따뜻한 공동체로 만들기 위해 더 헌신하고 낮은 자세로 임하는 리더가 되겠다. 

 

▣ 총재께서 그간 로타리 회원으로서 봉사활동 중 기억에 남는 활동을 밝혀달라. 

 

2004년에 로타리에 입문하여 20년 이상의 봉사활동을 통해 로타리 정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왔다. 특히, 기부활동과 장학금 지원을 통해 어려운 학생들을 지원하고, 어린이들의 심장 수술비를 지원하는 등 사회적 봉사에 힘써왔다. 또, 집 짓기와 집수리 사업 등의 봉사활동을 수행하면서 어려운 사람들이 우리 눈에 보이는 것보다 주변에 훨씬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 미래의 로타리는 어떤 방향성을 가져야 한다고 보는가? 

 

로타리의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로타리를 미래에는 받고 싶은 선물과 주고 싶은 선물 1위로 만들기 위해 헌신할 것이다. 선물은 받은 사람도 좋지만 주는 사람에게도 마법과 같은 힘이 있다. 불우청소년과 복지와 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놓여 있는 사회적배려 계층에도 적극적인 지원과 더 다양한 봉사활동을 수행해나가겠다. 

 

이경수 총재는 로타리 활동뿐만 아니라 자신의 본업에서도 성공적인 경력을 쌓아왔다. 충청대학교 관광학과 졸업 후 1998년에 (주)아일항공여행사를 설립해 운영 중이며, 현재 충북도관광협회장, 청주시 소상공인협회 부회장, 충청북도 의료관광협의회 위원 등을 역임하고 있다. 이경수 총재의 봉사정신과 리더십은 로타리 내에서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으며, 그의 노력과 헌신을 통해 로타리는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1.jpg

전체댓글 0

  • 648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피니언리더스] 충북로타리 3740지구 이경수 신임 총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