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유기성 기자]

보은여고.jpg

 

충청북도 보은여자고등학교(교장 최인길)가 통일부에서 주최하는 '2023년 학교 통일 체험교육' 학교에 선정돼 지난 9월 7일(목)부터 8일(금)까지 2일간 1, 2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반도 통일미래센터와 오두산 통일 전망대를 방문했다. 

 

학생들은 경기도 연천에 위치한 한반도 통일 미래센터의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퀴즈 프로그램인 ‘통일 ON’, 통일 7년 후의 통일 한반도를 가상현실을 이용해 체험하는 ‘통일 미래체험’, 추리활동을 통해 통일 한반도의 모습을 상상해보는 ‘통일 탐정 사무소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우면서도 유익한 통일의 이야기를 배웠다. 

 

또한,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오두산 통일 전망대를 방문해 실제로 눈앞의 북한 땅과 북한 거주민들의 모습을 보면서 통일을 위한 마음가짐을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통일 체험학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한반도 분단의 역사를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쉽게 이해하였고, 가상현실을 통해 통일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상상해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인길 보은여고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평화와 통일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이 평화를 사랑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505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북 보은여고, 통일의 미래를 상상하고 평화 대한민국을 꿈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