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교육연합신문=유기성 기자] 

[포맷변환]1.jpg

 
충북 청주 일신여자중학교(교장 유영근)는 9월 11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Regent Christian Academy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국제 교육 협력을 강화하고 교육의 우수성과 문화적 이해를 증진시키는 길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국가 학교가 학생들을 위한 교육의 우수성을 촉진하고 문화적 이해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첫 걸음이며 두 학교는 교육의 우수성을 증진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캐나다와 한국 간의 문화적 이해를 높이며, 교사와 학생이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으로 평등과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학교가 학생들의 더 나은 성장을 위해 건강한 의사소통과 협력을 약속했다. 두 학교는 교육 정보를 공유하고 교직원 및 학생 간의 상호 방문을 권장하며 학업 프로그램, 스포츠 프로그램, 미술 프로그램 및 단기 프로그램에 양국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일신여자중학교는 올 12월에 학생이 주체가 되는 캐나다 영어캠프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교사의 전문성 개발과 학생의 언어 및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서로 다른 국가의 사람들 사이의 이해를 증진하고 글로벌 공감 능력을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체댓글 0

  • 596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주 일신여중, 캐나다 Regent Christian Academy와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