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여성가족부는 4월 14일(토) 오후 2시 여성가족부 회의실에서 김태석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제8기 '여성가족부 청소년참여위원회'2차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여성가족부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근거하여 여성가족부가 청소년 정책 형성·집행·평가 과정에 청소년들의 주체적 참여를 제도화히여,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수요자형 정책을 추진하기 위하여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참여기구로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청소년참여위원들이  중장기 청소년정책기본계획에 대한 비전과 목표, 청소년참여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 청소년특별회의 정책의제 발굴 등 정책현안에 대한 토의가 이뤄진다. 

 

특히,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우리나라 청소년정책의 청사진이라 할 수 있는 ‘제5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에 정책의 수혜자인 청소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디지털 시대에 청소년의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정책추진을 위해, SNS를 활용해 청소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참여 활성화도 논의된다.
 
앞으로, 여성가족부는 청소년 정책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비롯한 청소년의 정책 참여기반을 확대하고, SNS·인터넷 홈페이지 등 청소년의 접근이 쉬운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의견수렴 창구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소년참여위원회 회의 및 디지털 매체에서 표출되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하는 ‘현장 밀착형 정책’과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요자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김태석 차관은 정기회의에 이어 열리는 정책간담회에서 청소년 폭력 예방, 주5일제 수업에 따른 청소년활동 활성화 및 스마트폰 이용실태 등 청소년정책 현안에 대하여 청소년들과 격의 없는 소통을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소년들의 생생한 목소리 정책에 반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