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변수민 기자]

찾아가는 연수1.jpg

 

광주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박철신)이 지난 5월 31일(수)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AI·스마트기기 교원 활용 연수’를 진행했다고 지난 6월 1일(목) 밝혔다.


이번 연수는 2학기 학생용 스마트기기 보급에 따른 학교 현장 교원의 AI·디지털 역량을 신장시키기 위해 운영된다. 6월 10일(토)부터 7월 18일(화)까지 중·고등학교 62교에서 1,255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될 계획이다.


교육은 '에듀테크 수업도구 활용', '스마트기기 활용 수업 사례', '생성형AI 알아보기' 등에 대해 강의 위주가 아닌 실습 중심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AI광주미래교육 현장지원단’ 71명을 강사단으로 구성하고 연수를 준비했다. 지원단은 연수 희망학교의 요구를 반영해 교육 날짜, 장소, 내용과 방법 등을 정해 현장의 만족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챗GPT를 포함하여 수업에 활용할 만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례를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앞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를 확대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박철신 원장은 ”앞으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중, 고등학교 연수 희망학교를 추가 모집하고 연수 대상을 초등학교로도 확대하겠다“며 ”교원들이 미래교육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31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스마트기기 보급 대비 교원 역량 강화 힘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