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사본 -1.jpg

 

시립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스카우트연맹에서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시설로 청소년들이 편안하게 쉬며 활동할 수 있는 도심 속의 쾌적한 청소년 숙박시설이다.

 

지난 5월 12일(금)은 월계고등학교 3학년 학생 7개 반이 펜슬하우스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5월 17일(수)에는 성보중학교 1학년 2개 반과 3학년 1개 반 학생이 펜슬하우스 프로그램을 성료했다.

 

시립서울유스호스텔에서 진행하는 펜슬하우스는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무지 파우치 필통에 나만의 그림을 도안하고 패브릭마카를 사용해 아름답게 색칠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 1인당 3개의 필통을 만들어 제출하면 시립서울유스호스텔에서는 청소년들이 디자인한 필통에 학용품을 넣어 동남아시아의 학업을 원하는 청소년들에게 기부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시립서울유스호스텔은 지난 2022년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첫해에 900여 개의 필통을 제작하고 학용품을 넣어 필리핀 마리키나시 카피탄모이 초등학교에 기부를 했다.

 

올해는 작년보다 많은 학교에서 청소년들이 참여를 희망해 좀 더 예산을 늘려 작년보다 조금 증가한 필통을 만들어 필리핀 또는 캄보디아의 청소년들에게 지원 계획을 세우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K-POP의 열풍에 힘입어 K-STUDENT의 열풍을 기대해 본다.

전체댓글 0

  • 958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립서울유스호스텔, 펜슬하우스 프로그램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