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장상석 기자]

18.jpg

강진고등학교(교장 김병인)는 지난 4월 11일(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전라남도 대입 지원관인 박창균 지원관을 강사로 초청해 2024 대입 전형의 변화를 비롯하여 자녀의 진로 진학 지도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평일에 열렸음에도 불구하고 강진고 학부모뿐만 아니라 강진 관내 중학교 학부모까지 참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강연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지역 특성상 입시 정보가 부족했는데, 강연회를 통해 자녀와 함께 입시를 고민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하며 “대입 전략을 준비하는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연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영역별 내용과 대학별 반영 사항, 농어촌 지역 학생들이 준비할 수 있는 대입 전략 및 지도 방안 등을 안내하고, 근본적으로 필요한 과정은 진로와 연계해 학생의 꿈을 키워갈 수 있는 다양한 학교 활동이라는 것을 시사하면서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과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특색있는 프로그램의 필요성 등을 강조했다. 또한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 센터와 진로진학지원포털(https://jdream.jne.go.kr)를 함께 소개함으로써 많은 학부모들에게 대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경로를 제공했다. 


김병인 교장은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과 같이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발맞춰 학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하며, “성공적인 학생 진로 결정을 위해서는 학교, 지역사회, 학부모님들과의 신뢰가 필요하며 학생들에게 많은 칭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전체댓글 0

  • 728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고,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전문가 초청 강연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