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종철 기자]

9.JPG

대서초등학교(교장 김덕희)는 지난 3월 30일 벚꽃잎이 흩날리는 아름다운 교정에서 봄꽃 시화전과 시 낭송회를 개최했다.


‘아름다운 봄, 아름다운 시’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전교생 19명 모두가 1인 1작품씩을 출품해 시를 낭송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봄꽃 시화전 및 시 낭송회’는 봄꽃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시화로 표현해 봄으로써 글쓰기 능력과 문학적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자신의 작품을 전교생 앞에서 낭송해 봄으로써 작품을 발표하기까지의 과정을 거치면서 작가로서의 소중한 체험과 실력을 자랑했다.


행사는 학생회 주관으로 전교 학생자치회장인 6학년 신지아 학생의 사회로 진행하였고, 전교 학생자치회에서 건의된 수건돌리기 놀이와 삼겹살 파티도 진행했는데, 쌈상추는 소중한 정성이 담긴 학부모의 기부로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가한 5학년 송현우 학생은 “벚꽃 아래에서 저의 작품을 낭송하니, 나비처럼 훨훨 날아갈 듯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시가 좋아져서 도서관에서 시집을 찾아볼 생각입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덕희 교장은 “전교 학생자치회에서 주관해 시작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의 주도적인 학교 문화 기반이 다져지면 좋겠고, 더 나아가 민주적인 교육공동체로 확산되어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학교관계자는 학생들의 예술감성을 키우기 위해 독서와 시작 활동 및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을 가지면서 더욱 작품 활동에 힘쓰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했다.


전체댓글 0

  • 426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 대서초, 학생회 주관 산뜻한 새 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