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김두수 기자]

6.JPG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2023학년도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12명을 대상으로 3월 25일부터 3주간 총 20시간의 ‘코칭 역량 강화’ 실행 연수를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보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월 지역의 기초학습 전문 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학부모, 지역민을 대상으로 문해력, 수해력 등 기초학습 지도 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해 기초학습 전문 인력 17명을 확보하고, 그중 12명이 지원해 올해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으로 활동하게 됐다.

  

이번 연수는 학습코칭단의 1:1 학습코칭을 위한 핵심 코칭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코칭 자격을 갖춘 전문코치를 강사로 위촉해 코칭 역량 강화 연수를 개설했다. 주 내용으로는 코칭 철학과 스킬(칭찬, 인정, 공감적 경청, 강력한 질문) 등 학생을 이해하고, 자기효능감과 성장마인드셋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교수법을 포함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박○○ 학습코치는 ‘그동안 아이들을 만나오면서 학습에 긍정적 성장 변화가 눈에 보이지 않을 때 코치인 나조차도 무기력에 빠질 때가 있었는데 이번 연수가 앞으로의 학습코칭의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연수 소감을 전했다.   

  

전희 교육장은 ‘학생들은 저마다의 자기 학습 속도가 있고, 각자가 가진 가능성과 잠재력은 하늘의 별만큼이나 다양하고, 다르며, 무궁하다.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이끌어내는 교육으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볼 것이다.’며, 보성의 미래교육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전체댓글 0

  • 227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교육지원청, 오늘도 ‘티칭?’ 이제는 ‘코칭!’으로 보성학습코칭단 「20시간 코칭 역량 강화」 실행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