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김선숙 기자]

2.JPG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24일(금) 소회의실에서 관내 유, 초, 중학교 직영차량, 임차차량 및 학원 운전원 및 동승보호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 2023.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원 및 동승보호자 안전교육을 영상회의로 실시했다.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은 완도읍을 비롯해 군외, 신지 등의 체도지역에 통학차량 14대, 노화읍, 보길면 등의 섬 지역에 통학차량 18대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완도경찰서 이주홍 경위를 강사로 초청해 ▲ 통학버스 운영자 및 운전자의 의무 ▲ 사고유형 및 안전운전 방법 ▲ 도로교통법 안내 등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이번에는 섬지역이 많은 완도 특성상 학생 등하교에 차질이 생길 것을 고려해 집합교육 대신 영상회의를 통해 진행했다.


더불어, 운행차량 안전을 위해 4월 4일부터 28일까지 완도경찰서, 교통안전공단 등과 함께 상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선 교육장은 “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의 안전의식이 제고되길 기대하며, 교통법규 준수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통학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82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완도교육지원청, 2023.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원 등 안전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