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선숙 기자]

6.JPG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3월 11일(토) 완도군 스마트치유센터에서 취학 자녀를 둔 학부모 및 동반 자녀 30명을 대상으로 완도군가족센터(센터장 김해용)와 협조하여‘2023.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번 연수는 자녀의 학교 생활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부모교육과 더불어 원예치료를 통해 낯선 한국 땅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서 ‘꿈 넘어 꿈을 찾아서(부모교육)’, ‘내 마음의 봄을 찾아서(원예치료)’라는 주제로 다문화가정 학부모님들의 참여와 소통의 문을 열고, 자녀교육을 하며 겪는 어려움을 듣고 서로 공감하면서 자녀를 위해 잊고 있었던 학부모 자신의 꿈과 행복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환한 얼굴로 “유익한 연수였으며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에 따른 학교 생활에 필요한 안내와 다문화가정이 다양하게 지원받을 수 있는 정보도 알게 되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향후에도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김정선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교육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연수를 준비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하며 모두가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전체댓글 0

  • 004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완도교육지원청, 2023.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