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김성옥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충북도내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5일(월)부터 7일(수)까지 ‘에듀테크 기반 미래형 수업 디자인 연수’를 운영한다. 


에듀테크 기반 미래형 수업 디자인 연수는 디지털·AI 교육환경에 맞는 미래형 교수학습 구현으로 모든 교사가 수업 역량을 높이고 교수학습전문가로 동반성장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연수는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실시간 쌍방향 연수로, ‘미래형 교수학습 핵심교원’이 연수 강사로 참여한다.


연수는 △1인 1디바이스 활용 평가 연계 국어 수업 △종이 없는 기하수업 △*패들렛을 활용한 지리 수업 설계 △구글 공유문서, **카훗을 활용한 생명과학 수업 설계 △ AI와 함께 만드는 음악 창작 수업 △QR코드와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한 한문 독해 수업 △나도 선생님(학생들이 직접 만드는 수업 컨텐츠) △메타과학(학습코칭 교과적용, ***워드월 활용 사례) 등으로 미래교육을 맞이할 수 있는 주제로 운영된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수업환경이 디지털화 되는 전환점에서 모든 교원의 에듀테크 기반 수업 역량을 높여, 학생의 개별화된 성장을 지원하는 학생 중심의 수업을 적극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북도교육청은 미래형 교수학습 핵심교원의 49과목 수업 사례를 담은 ‘미래형 교수학습 운영 사례집’은 지난 8월에 학교현장에 보급했으며, 충청북도교육청 누리집(www.cbe.go.kr)에 탑재했다.


미래형 교수학습 운영 사례집은 △수업 기획 의도 △교수학습 개요 △교수학습 설계 △학생평가 과제와 세부기준 △학생의 역량을 담아내는 학교생활기록부: 어떻게 기록할까?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전체댓글 0

  • 396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북교육청, 에듀테크 기반 미래형 수업 디자인 연수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