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김성옥 기자〕

일괄편집_사본 -(보도사진)충북교육청 퇴직교원 훈장·포장 전수식3.jpg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30일(화) 14시 도교육청 화합관에서 2022년 2월말 명예퇴직과 8월말 정년퇴직한 교육공무원·사립학교 교원에 대한 훈장·포장 전수식을 개최했다. 

 

훈장·포장은 보은교육지원청 연규영 교육장 등 31명이 황조근정훈장 △오송유치원 이명희 원장 등 25명이 홍조근정훈장 △가경중학교 조성문 교장 등 28명이 녹조근정훈장을 받았다. 

 

대성중학교 김성일 교사 등 85명은 옥조근정훈장 △오창중학교 인신환 교장 등 59명은 근정포장을 받았다. 


청주공업고등학교 정성희 교사 등 8명은 대통령표창을 △청주하이텍고등학교 김철원 교사 등 3명은 국무총리표창 △내수중학교 유영상 교사 등 3명은 장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전수식은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희망을 받아 훈포장 대상자 중 29명이 참석해 간소하게 진행됐다. 

 

전수식에 참석하지 못한 교육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의 훈장·포장과 표창은 소속기관(학교)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그동안 여러분께서 쌓아주신 큰 공로와 업적은 후배 교육가족의 맡은 바 소임을 훌륭하게 추진할 수 있는 힘과 지혜가 되리라 확신한다.”며 “그간 노고와 업적에 존경의 말씀과 아쉬운 정을 전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28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북교육청, 퇴직교원 훈장·포장 전수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