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김성옥 기자〕

일괄편집_(추가보도사진)충주상업고 관광레저과 학생들 세명대 전공 체험 프로그램 참여3.jpg

 

충북 충주상업고등학교(교장 김영교) 관광레저과 1, 2학년 학생 총 36명이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9일(월) 세명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전공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전공 체험 프로그램은 충주상업고 학생들이 지역 대학교의 전공 심화 교육을 실시하고 진로를 탐색하며, 향후 자신의 진로를 설계해 나갈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된 과정이다. 

 

이날 1학년 학생들은 세명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기내실습실에서 항공 승무원의 직무와 이미지 메이킹에 대한 강의를 듣고 △기내 방송과 안전 △기내 음료 서비스 △승무원 헤어·메이크업 등을 체험했다. 

 

2학년 학생들은 호텔관광경영학과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오레오 머핀과 크림치즈 머핀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직접 재료 계량, 반죽, 성형, 굽기 실습을 해봄으로써 카페 베이커리 분야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관광레저과 윤아영 학생은 “식음료 산업에서 커피와 함께 제공되는 빵을 만들어 보며 제과제빵 분야에서 하는 업무들을 알게 됐다. 관련 분야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체댓글 0

  • 473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주상업고 관광레저과, 세명대 전공 체험 프로그램 참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