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김성옥 기자〕

일괄편집_제천단양진학연구회 “대학입시정보! 지원전략!”대학이 우리 지역으로 찾아온다..jpg

 

충북 제천·단양 진학연구회(회장 세명고 김재국)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에게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대학별 지원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천·단양지역 2023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8월 20일 세명고등학교 도서관동에서 수도권 및 충청권 28개 대학을 초청해 대학별 입시 상담으로 운영됐다. 학생과 학부모가 관심 대학 상담부스를 찾아가 대학별 입학사정관 및 진학전문 상담교사와 대면 상담을 하는 방식이다. 

 

또한, 제천·단양 진학연구회 회원을 주축으로 「진학전문상담교사단」을 조직하여 희망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등학교 생활 전반에 걸친 학습 방법 및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별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충북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은 “이번 박람회는 제천, 단양지역 교사들과 지역교육청 장학사들이 협업 운영한 사례로 평가한다. 학생과 학부모님들께서 대학 진학에 대해 지역 내에서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본다.”고 평가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와 다양한 진학 지원 프로그램 발전이 기대된다.”고 격려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고1 동생과 함께 왔는데 수시모집이 얼마 남지 않아 진학 문제로 고민이 많았는데 대학별 입학사정관님을 직접 만나 상담 받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라며 “동생은 아직 대학을 결정하지 않았는데 학교 선생님들과 진학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너무 좋았다. 이런 좋은 기회를 주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충북 북부지역 제천, 단양의 역량 있는 교사들과 교육지원청들이 협업해 지역의 요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고 있어 지역 공교육 만족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체댓글 0

  • 875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천단양진학연구회, “대학입시정보! 지원전략!” 대학입시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