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김성옥 기자〕

일괄편집_(보도사진)충북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 네트워크 워크숍 운영1.jpg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충북도내 시·군 학부모 총 34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네트워크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학부모 네트워크 워크숍은 학부모 간 정보 공유와 의견 나눔으로 학부모 교육 참여 활동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확산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찾아가는 학부모 네트워크 워크숍은 도내 10개 시·군을 5개 권역으로 나눠 8월 24일부터 31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운영된다. 

 

학부모 네트워크 워크숍은 학부모 참석자 마음 열기를 시작으로 △교육주체로서 학부모의 역할과 자발적 교육참여에 대한 방안 구현 △소통 전문가 퍼실리테이터 강사의 도움으로 다양한 매개체를 활용한 모둠 활동△지역 간 협력체계가 이루어지도록 네트워크 구축 방안 모색 등 학부모 교육 참여·자치활동에 관한 정보 공유와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충북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교육 현장에 우리 아이들을 중심으로 교육 3주체로서 학부모 역할이 아이 성장·발전을 위해 큰 힘이 될 것이다.” 며 “지역별 학부모 간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유기적 네트워킹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교육청은 앞으로 교육의 동반자인 학부모연합회와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동반 성장과 ‘지속 가능한 공감·동행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부모정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571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북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 네트워크 워크숍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