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김성옥 기자〕

일괄편집_그림1.jpg

 

제15회 충청북도 도지사기차지 예능경연대회를 9월 17일 (사)충청북도도의선양협의회(회장 이몽우)가 주최하고 충청북도와 충청북도교육청, 청주시가 후원해 진행한다. 

 

도의선양협의회 예능경연대회는 충절과 예절의 본고장 충북을 널리 알리고 미풍양속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지역사랑,이웃사랑 정신을 고취시키는 뜻깊은 행사로 15년째 진행되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호연지기를 길러주고 미래 충북의 지도자로 양성하기 위해 한글웅변과 영어웅변 및 백일장 사생 등으로 나눠 진행한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축하 메시지를 통해 “본 대회를 거듭할수록 충북 곳곳에 스며드는 문학의 향연과 청소년들의 문학소양이 날로 고조되고 있음을 느끼며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 담긴 글과 그림, 말하기 경연대회를 통해 형성된 공감대가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영어웅변대회요강은 '잘사는 충북', '행복한 충북'을 위한 방향제시다. 

 

예선 원고접수는 9월 6일 까지며 9월 8일 본선진출자를 발표하고 9월 17일에 본선대회와 시상식을 갖는다. 자세한 사항은 웅변대회안내 포스터를 참고하면 된다. 

 

대회시상은 전체대상으로 충북도지사대상과 각부 특상이 있으며 최우수상으로는 청주시장상,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상, 충북일보대표상과 부문별 우수상이 시상된다. 

 

심사위원장은 영어총괄책임자 겸 고문으로 김성옥 옥스퍼드영어학원장이 위촉돼 진행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도덕성 회복을 위한 충·효·예의 실천이 이루어지고 미래인재들이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해 잠재력과 상상력이 마음껏 발휘될 수 있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 

 

대회문의는 (사)충청북도도의선양협의회(043-214-2830)으로 하면 된다. 

전체댓글 0

  • 365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5회 충청북도 도지사기차지 영어웅변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