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외국어고등학교(교장 강인수)는 2012년 학교 교육력 강화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전문가 및 명사를 학교로 직접 초청하여 학생(Students)과 학부모(Parents) 그리고 교사(Teachers)가 함께 배우는 'SPT Academy'를 연중 개최한다.

 

2012년 그 첫 번째 초청강연이 1월 26일 오후 교내 인터내셔널센터 3층 지암(志巖)홀과 각 교실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입시전문가 (주)메가스터디 손주은 대표를 초청해 '인생 성공을 위한 공부법'이라는 주제로 예비신입생을 포함한 전교생 950명, 300여명의 학부모와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대한민국 CEO상을 받는 등 교육기업 경영자인 동시에 수험생 공부방법에 대한 비결을 담은 '고3혁명'의 저자로도 유명한 손주은 대표는 이번  SPT Academy 특강에서 공부의 진정한 목적과 효과적인 공부방법에 대해 설명하면서 명문대학 입학도 중요하지만 인생의 성공을 위해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적성과 능력을 살리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자녀의 인생 성공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서도 조언했다.

 

행사를 개최한 인천외국어고등학교 강인수 교장은 "앞으로는 학력보다는 실력이 있는 인재가 필요하며 실력이란 지적인 역량뿐만 아니라 인간관계능력과 자기관리능력 및 강인한 신체 등 전인적인 능력을 말한다"고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글로벌리더를 만드는 인천외고 SPT Academy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