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1월 26일 교육기부 참여 확대를 위한 교육기부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교육기부 추진위원회는 교육감을 위원장으로 하고 부교육감, 국장, 교육장, 법조계,대학,시민단체,기업,언론계,공공기관 등 11개 분야의 외부위원을 위촉하여 잠재적 교육기부 자원 발굴과 참여 확대 방안에 대한 협의를 가졌다.

 

나근형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기부는 지난 9월 출발하여 기간이 짧았음에도 불구하고 교육기부 인력풀 구축 및 180개 기관과 교육기부 협약을 체결하여 학교가 필요로 하는 분야를 잘 지원하고 있으며, 2012년을 교육기부의 해로 정하여 교육기부 참여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는데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기부 추진위원회에서는 2011년도 교육기부 추진 현황 및 실적 보고와 2012년 교육기부 추진 계획 심의, 현안과제로 인천상공회의소에서 발간한 2012 인천상공업체 총람에 의하면 인천지역에 2만 2천여개의 기업이 활동하고 있는데 교육기부 참여는 0.8%에 불과한 실정으로 앞으로 기업의 교육기부 참여 방안에 대한 협의를 했다.

 

금년부터 모든 학교에서 주5일 수업제가 실시됨에 따라 학생들이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꿈을 키우는 활동 여건을 만들어 주는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현재 교육기부는 학부모를 중심으로 하는 인적기부는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으나 물적기부는 개인·기관·단체·대학 등 인적기부에 비해 매우 저조한 실정으로 교육기부가 일회성 산발적으로 운영되어 안정적인 교육기부 자원 확보에는 한계가 있는 현실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앞으로 학교의 수요에 적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100개 기업과 협약 체결을 목표로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교육공동체와 함께 지역사회의 참여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교육기부 신청은 인천시교육청 창의인성교육과로 전화(032-420-8126), 모사전송(032-420-8256) 또는, 교육기부 카페(http://cafe.daum.net/schoolgive)에서 신청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교육청, 교육기부 추진위원회 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