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광역시 송영길 시장은 1월 26일 인천시청 접견실에서 인천지역 초·중·고 학교운영위원 연합회 임원진(회장 김재권)과 간담회를 갖고 인천의 교육전반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김재권 회장은 “학교운영위원 연합회가 설립·운영된지 11대가 되었지만 시장님과의 면담은 처음 있는 일이며, 시장님이 인천교육에 관하여 많은 관심을 갖고 노력한 결과, 인천의 학력이 놀랍게 향상되었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송영길 인천시장은 교육분야가 잘 되어야 많은 사람이 모이고 사람이 모이면 경제가 활성화되는 것이라고 말하면서, 그러기 위해서는 교육의 최일선인 학교에서 학교운영전반에 관하여 자문·심의를 하고 있는 학교운영위원들이 교원들이 열정을 다하여 교육에 매진할 수 있도록 선생님들에 대한 격려와 긍정적 분위기 조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학교운영위원회 임원들도 공감을 표하면서 요즘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을 비롯한 학교교육 전반에 걸쳐 지역사회가 나서서 함께 풀어 나가야 할 현안문제들을 논의하고 풀어가기 위한 학교운영위원장 간담회를 개최토록 합의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인천의 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현재와 같이 시장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를 부탁하면서 학교운영위원들도 일선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 교육을 말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