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DSC_3776-e.jpg

김주원 선수

 

대한체조협회(회장 한성희)는 리듬체조 국가대표 김주원(세종대), 손지인(세종고)선수가 오는 5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스페인 팜플로나에서 개최되는 '리듬체조 월드챌린지컵' 출전을 위해 5월 17일(화) 23시 40분 항공편으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국가대표 국외전지훈련으로 오는 6월 23일에 개최되는 아시아선수권대회(태국/파타야)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두기 위한 사전 훈련의 일환으로 참가하게 됐으며, 올해부터 국제체조연맹(FIG)의 주관대회인 세계선수권대회, 올림픽대회 등 주요 국제대회 참가를 하기 위해서는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출전권을 확보해야 되는 만큼 이번 대회는 차기에 개최되는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주원 선수는 2022년도 3월에 개최된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1위를 하였으며, 지금까지 다수의 국내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특히 지난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아경기대회에서는 단체전에 출전하여 동메달을 획득했다.

DSC_9263-e.jpg

손지인 선수

 

손지인 선수는 지난해까지 주니어 선수로서 국가대표 선발전에 1위를 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선수로서 2022년 시니어 국가대표로 발탁된 후 공식적으로 시니어 첫 무대에 참가하게 된다. 또한, 지난 3월 갈비뼈가 골절이 됐으나 이후 회복하고 있는 시점에 컨디션 점검 및 시니어 무대 경험을 쌓기 위해 출전하게 되는 대회다. 


협회는 2022년도 청두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가 내년으로 연기된 만큼 아시아선수권대회 및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리 선수들이 선전하여 2024년도 파리올림픽에 참가할 수 있는 출전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 국가대표 선수단은 지난 2020년도 도쿄올림픽에 참가하지 못했던 서러움을 딛고 차기 올림픽에 참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303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리듬체조 국가대표 김주원·손지인, 스페인 월드챌린지컵 참가 위해 출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