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자연과 친화된 학교환경을 만들자."

 

인천시교육청은 10일, 인천평생학습관에서 교육청 소속 전 기술직 공무원 90여명을 대상으로 명품 인천교육 시설 구현 및 학교시설 사용자의 최고 만족도 향상을 위한 기술직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자연친화적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친환경 학교시설 조성과 그린스쿨 사업 등에 대한 심층 강의, 시설 개선 우수 사례 발표 등 정보 공유를 통하여 적극적인 시설지원 행정 실천과 미래의 교육수요에 대비한 인천 교육 시설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그 동안 인천시교육청은 자연친화적이고 쾌적한 교육환경 구축으로 미래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학교시설 조성을 위해 2009년도 신설학교 16교에 대하여 61억 2천 4백 8만원을 투자, 친환경 건축물을 구축하였고, 인천용현남초등학교 노후시설에 친환경 기법을 적용한 교육환경개선(그린스쿨사업)에도 53억8,900만원을 투자한 바 있다.

 

또한 25개교에 14억 4,500만원을 투자해 태양열 또는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온수 및 외등, 소변기 센서의 전원공급시스템을 설치해 줌으로서 많은 에너지 절감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앞으로 자연친화적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위하여 지속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확대, 추진할 계획으로 2010년에 신설학교 친환경건축비로 19교 38억7천7백만원, 노후학교 대수선 친환경사업비로 50억원을 확보할 방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연친화적 교육환경 조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