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석남중학교(교장 류병주)는 12월 28일 인천 서구 가좌동 소재 실버벨 요양원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인근 학교 학생들과 연합하여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천석남중학교는 실버벨 요양원과 지난 5월 13일 1교 1노인시설 협약식을 가진 후, 매주 한 번씩 학생들이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이 날은 석남중 학생들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학교인 가좌중, 가좌여중, 신현중, 신현여중이 연합하여 재능봉사를 실시했다.

 

석남중에서는 행사의 총괄 진행과 함께 관현악, 오카리나, 댄스를  준비했으며, 참여한 학교들은 발마사지, 피부마사지, 마술쇼, 네일아트 등을 준비하여 장기자랑과 더불어 축제분위기를 만들었다. 

 

장기자랑이 끝나고 학생들이 깜짝쇼로서 귀엽게 큰 절을 하자 어르신들은 박수를 치며 좋아하셨고, 발마사지와 네일아트를 받고 있는 어르신들의 어깨를 주물러 드리고 준비한 양말 선물을 꺼내어 직접 신겨드리면서 어르신들을 연신 즐겁게 해드렸다.

 

특히,  댄스 장기자랑 중에는 한 할머니께서 나오셔서 함께 노래와 춤을 추시는 등 모두가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실버벨 요양원 관계자는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가져본다. 어르신들도 무척이나 즐거워 하셔서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가 웃어른에 대한 공경심을 기르고, 이웃사랑의 정신을 실천 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기를 기대해 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석남중 노인시설 방문 봉사활동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