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 부평구 부평동 소재 부원중학교(교장 김종현)는 개교 20주년을 맞이하여 부원중학교 다목적 강당 부원관에서 12월 28일 '부원중 20년'이란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개교 20주년 기념식과 2011 부원제 '비상하는 부원중' 대단원의 서막을 열었다.

 

1991년 3월 개교한 이래, 부평의 핵심 길지에 뿌리를 내리고, 20년 동안 만여명의 졸업생들을 배출하며, 으뜸 인천교육의 중추로 자리잡아 온 부원중학교는 28일 내·외빈, 개교 당시 근무했던 원년 교직원과 역대 교장, 졸업생 대표, 부원중 학교운영위원장과 학부모들, 그리고 특별히 초대 교장이었던 나근형 교육감도 참석해 기념식과 축제를 개최했다.

 

학교 연혁 소개, 학교장 인사, 교육감 축사에 이어 특별 이벤트로 현재를 담아 20년 후 개봉될 메시지를 띄우는 '타임캡슐', 교직원과 학부모의 뜻을 모은 장학금 수여 등은 과거와 현재에 머무르는 부원중학교가 아닌 미래로 비상(飛翔)하는 부원중학교의 모습을 준비하는 뜻 깊은 행사였다.

 

부원중 오케스트라 연주로 축하 분위기가 한층 고조된 기념식은 부원제로 이어졌다.

 

부원제는 북아트반을 비롯한 계발활동별 작품전시와 미술교과를 비롯한 교과별 작품전시, 그리고 1부와 2부의 공연 마당으로 진행되면서 학생들의 각양각색 재능이 빛을 뿜어내며 부원관을 감동의 물결로 일렁이게 했다.

 

개교 20주년 기념식과 부원제는 질서정연하면서도 뜨거운 열정 속에 새날을 향한 소망 담아 하늘 가득 환호성 되어 높이 솟아올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부원중, '개교 20주년' 기념식과 부원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