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손덕원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일하는 방식 개선으로 학교 업무를 효율화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는 ‘2011 교원 행정 업무경감 우수학교’를 선정하여 5일 월례조회에서 시상한다.

 

이번 업무경감 우수학교는 진남초, 광주방림초, 우산중 등 3개교가 최우수상을 차지하고, 각화초, 광주풍향초, 각화중 등 3개교가 우수상을 차지하는 총 6개교가 선정됐다.

 

우수학교 선정은 교무업무지원팀 구성, 위임 전결규정, 각종 위원회 정비, 내부결재 생산량 최소화 정도 등 1-2차 심사를 거치고,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화 모니터링과 컨설팅 결과 등을 종합하여 이뤄졌다.

 

특히, 진남초는 교장 76%, 교감 24%였던 전결 규정을 교장 42%, 교감 38%, 부장 20%로 위임 전결 규정을 재조정하고, 교내 10개 위원회를 5개로 최소화하며, 단순보고 업무 처리 시에 지원업무실무사가 직접 공문을 작성하여 결재․발송하는 등 학교장을 중심으로 학교구성원이 업무 경감에 적극 나섰다.

 

이러한 노력으로 교사들이 본연의 업무인 교과지도와 생활지도에 최선을 다하여 2011학년도 초 6학년 대상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에서 기초학력 미도달 학생이 1명도 발생하지 않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원 행정 업무 경감으로 교원들이 고유 업무인 교과지도와 생활지도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공교육이 활성화되고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 ‘2011 교원 행정 업무경감 우수학교’를 선정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