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연예예술 특성화교육고인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교장 이현만)가 실용음악과 정기공연 'MEMORY&MELODY'를 지난 5일(토)부터 이틀간 숙명아트센터에서 재학생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대중문화예술인 양성을 위해 2008년 설립된 한림연예예술고는 연예과, 실용무용과, 뮤지컬과, 실용음악과, 패션모델과, 영상제작과 등 6개 학과로 이루어졌으며, 재학생에게 무대 경험의 기회를 주고 학부모 등 교내외 관계자에 재학생의 학업성취에 따른 기량을 선보이기 위해 매년 학과별로 예술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실용음악과 정기공연 'MEMORY&MELODY'은 MBC ‘나는 가수다’를 통해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조용필의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故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 등 경연곡을 학과 재학생들이 직접 재편곡해 선보이는 ‘나가수 세션’을 진행했다. 또한 해외유명 팝 아티스트의 무대를 완벽하게 재연하는 등 넘치는 끼와 에너지로 젊은 세대는 물론 기성세대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였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공연에는 한림연예예술고 실용음악과 보컬리스트 80명과 연주자 40명이 참여하고 음악감독 및 편곡은 그룹 ‘포지션’ 출신의 작곡가이자 실용음악과 학과장인 안정훈이 담당했다.

 

특히 가수 김조한과 실용음악과 학생이 박진영의 ‘허니‘로 듀엣무대를 선보인 것을 비롯해 인기가수 아이유와 한림연예예술고에 재학 중인 신동호 군이 멤버로 있는 그룹 유키스도 참석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내가네트워크, 코어, 로엔, dsp 등 연예 매니지먼트 관계자도 대거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림연예예술고 김지연 전략기획실장은 “이번 정기공연을 통해 어느새 큰 공연장에 있는 많은 사람에게 즐거움을 전할 만큼의 수준급 실력을 갖추게 된 학생들을 보게 돼 기뻤다“며 "본교는 재학생이 가지고 있는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현장에 맞는 커리큘럼, 기획사 오디션, 다양한 무대경험을 위한 행사개최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연예예술고는 연예과, 뮤지컬과, 실용무용과, 실용음악과, 패션모델과, 영상제작과 등 총 6개 학과 8학급 320명의 신입생을 실기 70%와 면접 30% 전형으로 선발하며, 오는 10일(목)까지 지원서류를 접수받는다.

 

입학원서는 인터넷 접수사이트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를 통해 10일(목)까지 접수한 후, 입학원서, 수험표, 자기소개서 등의 서류를 11일까지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21일(월)부터 학과별로 실기고사와 면접을 실시한 후 12월 1일(목)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학문의는 02-409-1021.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림연예고 예술제에 ‘아이유’ 깜짝 등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