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광역시에서는 전국 123개 초·중학교 교장선생님 130여명을 초청하여 21일부터 2박 3일간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상반기에 서울.경기지역 현장학습담당교사 100명을 초청하여 시행하던 것을 전국 초·중학교 교장선생님 130명을 초청 확대 시행한다.

 

그동안 인천은 수도권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으면서도 지리적 여건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지붕 없는 박물관인 강화도와 근대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개항거리, 첨단 미래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송도를 중점적으로 안내하여 과거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금번 팸 투어는 학생현장학습이 체험학습으로 바뀌어감에 따라 사전에 담당 교사들이 강화도, 개항거리, 차이나타운 등 역사현장을 방문하여 역사적 사실을 체험하고 송도국제도시를 방문하여 도시생성 과정을 알 수 있도록 하였으며 많은 학생들이 방문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

 

항공사나 여행업체, 지방자치단체, 기타 공급업자들이 자기네 관광상품이나 특정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하여 여행사 또는 관련업자들, 유관인사들을 초청하여 관광하는 것을 말한다.

 

또 초청되는 사람들은 기사화하기 위해 기자들이 포함되기도 하고, 홍보에 도움이 되는 유관인사들도 있으며 아울러 상품개발을 위해 여행업자들이 초청되기도 한다.

 

이 'Fam'은 '텔레비전'을 '테레비'로, '에어컨디셔너'를 '에어컨', '매스커뮤니케이션'을 '매스컴', '리모트 컨트롤러'를 '리모콘' 등으로 줄여쓰기 좋아하는 일본인들이 만든 단어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 전국 초·중교 교장선생님 초청 팸투어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