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강내영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곽노현)에서는 제8회 서울평생학습축제를 9월 23일부터 25까지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과 올림픽파크텔에서 '평생학습! 나만의 울림에서 모두의 두드림(Do Dream)으로'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11개 지역교육청, 7개 평생학습도시(마포, 영등포, 양천, 강서, 관악, 성북, 강동)와 2개의 자치구, 151개 평생교육기관과 단체가 참여하여 그동안 준비한 기량을 맘껏 펼치게 된다고 했다.

 

특히, 올해는 '함께 즐기는 5관, 희망을 열어가는 서울평생교육'을 소주제로 서울시내의 5관(박물관, 미술관, 공연관, 도서관, 체육․수련관)을 활용한 평생학습의 성과를 나타내는 '평생학습 5관 테마관'을 운영한다.

 

또한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시민추진단'을 모집하여, 행사의 수익금으로 저소득가정 학생의 교육 활동을 지원하는 '학습 나눔 바자회'와 '우수평생교육강사 한마당'을 직접 주관․추진토록 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발전시킨다.

 

제8회 서울평생학습축제의 주요 내용은 만남마당,발표마당(공연발표,작품전시회,우수사례발표),학술마당, 체험마당 등이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평생교육기관의 평생학습 성과물을 발표․체험하는 자리를 만들어 학습자에게는 성취감을, 일반 시민에게는 평생학습의 동기부여와 참여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교육청, 제8회 서울평생학습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