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9월의 날씨는 다시 여름으로 돌아가는 게 아닐까라는 착각마저 불러일으키고 있다.

 

늦더위 탓에 사람들은 씻고 샤워하는 횟수가 늘 수밖에 없다. 차가운 물로 땀만 대충 씻어내고 머리 샴푸도 1분도 걸리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두피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행동이다.

 

최고의 파워브랜드 두피관리센터에서 인정받고 있는 멋진인생에스테틱 대구 침산점 황혜진 원장은 ‘건강한 두피를 위해 5분을 투자하라’ 고 조언한다.

 

두피 상태을 알아야 한다

두피의 상태에 대해 신경을 쓰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지루성두피와 비듬성두피인 경우가 많다. 자신의 두피상태에 맞게 기능성샴푸를 구입해야 한다. 또한 두피의 상황이 심각하다고 판단이 되면 두피관리센터에서 상담을 받도록 한다.

 

기능성 샴푸 시 5분의 노력을 기억하라

남성들의 경우는 샴푸액을 머리에 바르자마자 바로 씻어내는 경우가 많다. 또한 여성들의 경우는 긴 머리에 신경쓰느라 두피에 까지 신경을 못 쓰는 경우가 많다. 기능성 샴푸를 쓰는 경우에는 샴푸액이 두피를 충분히 보호할 수 있는 시간을 주어야 한다. 그것이 기능성 샴푸를 쓰는 주된 이유인 것이다.

 

올바른 샴푸법을 알아보자

먼저, 온수로 두피 곳곳을 충분히 적셔 주어야 한다. 그래야만 거품이 많이 나고 기능성 샴푸액이 골고루 두피에 스며드는 사전준비를 해 줄 수가 있다. 적당량의 기능성 샴푸액을 두피에 골고루 바르고 거품이 충분이 많이 나게 머리 전체를 골고루 손가락의 지문부분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다.

 

그 다음이 중요하다. 마사지 후에 기능성 샴푸액이 두피에 케어가 될 수 있게 약5분을 그대로 방치를 해 둔다. 그 시간동안 양치질을 하거나 몸에 바디케어를 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5분후에 온수로 샴푸액을 깨끗이 씻어낸 후에 찬물로 마무리 하면서 두피의 모공을 닫아준다. 물기를 충분히 닦은 후에 선풍기로 머리를 충분히 말리고 취침에 들어간다.

 

황혜진 원장은 “기능성샴푸액은 두피를 케어하는 제품이므로 아무리 급하더라도 샴푸액이 두피에 스며드는 시간을 보장해 주었을 때 몰라보게 달라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깔끔하고 상쾌한 두피를 위해 5분의 투자를 잊지 말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한 두피를 위해 5분을 투자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