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범)은 9월 2일 교육지원청 3층 세미나실에서 2011 하반기 '학교급식점검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교급식점검단은 학교급식의 위생·안전성 확보 및 급식의 질 향상과 급식운영의 내실화를 위하여 학부모, 관계기관 등 15인으로 구성된 교육지원청 단위의 활동으로 학교급식소, 식재료납품업체, 위탁급식업체 등의 위생 상태를 불시 점검하여 위생관리 수준향상과 식중독 예방활동에 나선다고 했다.

 

이번 학교급식 점검단 간담회에서는  점검단원의 임기만료에 따른 신임 단원들의 위촉과 하반기 점검 활동 계획에 대한 협의 및 경인식약청 소속 점검단원이 점검 사례를 발표하는 등 상반기 활동에 대한 결과 분석도 함께 이뤄졌다.

 

또한, 실제 점검활동에 필요한 점검표를 바탕으로 검수 및 식재료, 조리과정, 배식과정, 시설설비 등 급식 전 과정의 활동 요령에 대한 실무교육과 축산물, 수산물, 농산물 등의 검수 시 유의 사항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서부교육지원청 김광범 교육장은 상반기 학교급식점검단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으며, "이번 간담회가 신·구 점검단원들의 화합과 향후 점검단 활동에 도움이 되어 건강하고 깨끗한 급식 문화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한 급식 문화의 밑거름 다지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