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자사의 검색포털 네이트에 ‘같은 사주 서비스’를 오픈 한다고 12일 밝혔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같은 사주 서비스는 네이트 운세 서비스에 신설되는 내용으로, 부가 정보 입력 후 자신과 동일한 사주를 가진 사람들의 전공, 직업 및 연봉, 결혼 등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각 정보는 평균 수치 및 분포도 형태로 보여진다. SK컴즈는 해당 서비스 관련하여 11월 초 특허 출원(연관도를 이용한 사주분석 방법, 시스템 및 기록매체 관련)도 신청한 상태이며, 연봉 등의 정확한 정보 연계를 위해 전문 사이트 ‘페이오픈’과 제휴도 체결했다.

 

사용자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자신과 동일한 사주를 가진 사람들의 삶과 선택을 참고하는 것은 물론 댓글을 통해 고민을 상담하거나, 생각과 정보를 나눌 수 있다.

 

네이트 운세 서비스에 사용자가 매일 소원을 적는 공간 ‘오늘의 소원카드’도 마련된다. 이 중 자신과 같은 사주를 가진 사람들이 바란 소원은 ‘같은 사주 소원’란에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정진우 팀장은 “평소 고민이 있거나 선택의 기로에 선 이들이 네이트 운세 서비스를 자주 이용한다”며 “탄탄한 기술력과 데이터를 근거로, 같은 사주를 가진 이들의 다양한 선택과 인생살이를 보여주는 해당 서비스가 많은 이들에게 위안과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 운세 서비스 전반에 걸쳐 댓글 및 컨텐츠 만족 점수 평가 시스템도 적용한다. 사용자의 평가는 ‘복채’로 종합 표시되며 컨텐츠 항목별 인기 랭킹의 기준으로도 활용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와 같은 사주를 가진 사람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