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 독서아카데미는 전 국민들 대상으로 무료 온라인 독서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 수도권과 권역별 지방 대도시를 중심으로 실시되었던 교육과정이 2008년, 온라인 교유과정이 개설됨에 따라 모든 국민들이 시·공간적 제약 없이 편리하게 독서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독서아카데미의 교육프로그램은 국민들의 독서문화 환경개선을 위한 공익적 성격의 콘텐츠이기 때문에 독서아카데미 홈페이지(www.edu-kpec.or.kr)에 접속만 하면 누구든지 경제적 부담 없이 무료로 우수한 교육콘텐츠를 수강할 수 있다.

 

현재, 독서아카데미의 독서교육콘텐츠는 자녀독서 교육과정Ⅰ(영·유아 중심), 자녀독서 교육과정Ⅱ(아동·청소년 중심), 자녀독서교육 실용과정, 기획 특강, 북아트, 지역독서운동가 교육과정 등 6개 교육과정이 있으며, 모두 14명의 독서교육 전문 강사들이 참여하였다.

 

또한  10월 중에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청소년 인문학 강좌’ 가 개설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세부사항은 독서아카데미 홈페이지(www.edu-kpe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교육과정은 홈페이지에서 상시 신청 가능하다.

 

참고로,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의 독서아카데미에서는 오프라인 교육과정, 찾아가는 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 후 독서지도교사를 파견하는 등 국민들의 독서문화 환경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독서아카데미 대표전화(02-3153-2790)로 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국민 대상 무료 온라인 독서교육과정’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