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중앙도서관(관장 최종설)에서는 인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율적인 학습 활동 및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고 도서관자원봉사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도록 2011년도 여름방학 '도서관 100배 즐기기'를 8월 1일, 8월 8일 양일에 걸쳐 성황리에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프로그램운영 시간만큼 봉사활동시간도 주어져호응도도 아주 높았다.

 

'도서관 100배 즐기기'는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다양한 정보와 매체를 자신의 능력에 맞게 검색ㆍ활용하여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도서관 이용법 및 예절'과 시민으로서의 자질인 공중도덕과 질서를 배우고 나눔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도서관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완료 후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에서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참여를 통해 도서관이용과 독서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원봉사체험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삶의 방식을 습득하고 개개인의 자아실현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도서관을 바르게 알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싶거나 자원봉사에 대해 관심 있는 학생들이라면 다음 겨울방학기간 중에 실시할 인천중앙도서관의'도서관 100배 즐기기'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적극 권장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의 자세한 일정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천중앙도서관 일반자료실(☎ 032)4208-425, 437)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서관 100배 즐기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