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김해동광초등학교(교장 손승원)는 4월 24일(화), 특색 있는 과학체험 및 흡연예방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김해동광초등학교에서는 4월 23일부터 27일까지를 과학주간으로 정하고 다채로운 과학 활동들을 진행하는 동시에 흡연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4월 24일 과학체험부스와 흡연예방부스를 동시에 설치하여 체험활동의 날을 운영했다.

 

김해동광초는 과학의 달이 되면 학교마다 형식적으로 실시하는 과학 그림 그리기, 글짓기, 감상문 쓰기를 과감하게 폐지하고 학년별 선택 활동으로 학생들이 보다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고 과학적 탐구심을 키울 수 있는 활동 중심으로 운영하도록 했다.

 

또한 24일(화)에는 강당에 여러 가지 과학체험코너와 흡연예방체험부스를 마련하여 전 학년이 즐겁고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했다. 

 

‘소용돌이팽이’, ‘팝콘으로 이해하는 이진수’, ‘공기정화! 나만의 천연이끼 만들기’, ‘미세먼지 캐릭터 쪼물딱 비누 만들기’, ‘손으로 만드는 색깔 탱탱볼’, ‘풍선헬리콥터’ 등 총 6가지 코너가 마련되어 학생들의 과학적 흥미를 신장시키고 신기함과 즐거움을 동시에 충족시켰다.

 

또한, 50분 동안 체험할 수 있는 흡연예방체험부스를 4개 설치하여 흡연예방의 중요성과 흡연의 유해성을 알기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체험을 구성했다.

 

또한, 2교시 후 30분 동안 쉬는 마당놀이 시간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6학년 1반 손두한 선생님이 드론 시범공연을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과학체험행사 및 흡연예방체험부스는 경쟁 위주의 과학탐구대회에서 탈피하여 체험중심, 학생중심으로 운영되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과학 미래를 이끌고 갈 과학 꿈나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키우고,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동광초, 꿈싹 과학체험 및 흡연예방체험 활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