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4월 20일(금) 17시부터 2시간여에 걸쳐 상남시장 및 상남분수광장(창원시 상남동) 일원에서 경상남도교육청 외 8개 기관 및 3개 단체 200여 명과 함께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인식의 변화, 작은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라는 구호 아래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세계시민의 품격을 갖추는 창원교육에 더하여 시민들의 장애인 및 특수교육에 대한 인식개선 및 이해증진의 필요성과 차별과 편견이 없어진 다양성이 존중받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장애인의 차별과 편견 해소를 위한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각 단체가 상남동 요소요소에서 2시간가량을 ‘장애는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것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자’는 구호를 외치며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곽나영(도천초등학교 학부모)는 "기관에서 이런 행사를 추진해 주니 감사합니다. 요즘은 장애인에 대한 일반인의 생각이 많이 변했음을 느끼지만 아직도 장애인이 살아가기는 힘든 게 현실입니다. 그렇지만 지금 이런 활동들이 앞으로 좀 더 나은 세상을 앞당길 수 있겠지요?"라며 기대감을 내보였다.       
  
경상남도 창원교육지원청은 다양성이 존중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장애인식 및 장애학생에 대한 지원 정책의 효율화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유관기관 및 부모회 등과 협력하여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교육지원청, "인식의 변화 작은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