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112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웅천초등학교(교장 변경희)는 28일(수) 웅천동 구 교사(舊 校舍)를 떠나 창원시 진해구 웅천동로 33(남문동 1291번지) 소재 연면적 16,000㎡에 50학급 규모의 신 교사(新 校舍)로 이전했다.

 

웅천초등학교는 진해 남문지구 택지개발에 따른 대규모 공동주택 인구 유입에 따라 증가 학생을 배치하기 위해 2015년 4월 신설대체이전을 추진해 올해 3월 1일 이전했다.

 

이날 이전기념식에는 송승환 창원교육지원청 교육장, 관내 교장단, 국회의원, 경남도의원, 창원시의원들과 학부모, 최치광 웅천초등학교 총동창회장 등이 참석해 이전을 축하했다.

 

웅천초등학교는 ‘배우라! 꿈꾸라! 도전하라!’라는 교육비전으로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응원 속에 초등학교 20학급(특수학급 2학급 포함) 272명, 유치원 3학급 74명으로 현 교사에서 개교했다.

 

학부모 김미영씨는 “새 학교를 지어 옮기는 과정을 지켜보니 선생님들 고생이 많으셨다. 아이들이 새로운 학교에서 즐겁게 공부했으면 좋겠다.”며 참석 소감을 말했다.

 

변경희 교장은 “아이들이 알찬 배움 속에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노력하며 자기 삶의 주인공으로서 도전하는 마음을 지니도록 하겠다.”며 학생 교육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신설대체이전 기념식은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함께 진행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며, 새로운 학교의 시작을 축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12년 역사를 지닌 웅천초, 새 터에서 비상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