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최한구 기자] 경북 김천여자중학교(한원익 교장)는 10월 12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 본교 영어전용실에서 이재광 교수를 초빙해 ‘제4차 산업혁명과 SW교육’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재광 교수는 현재 한남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학부모교육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재광 교수는 SW혁명으로 여러 산업분야에 SW가 융합된 사례들을 통해 SW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SW중심사회에 유망한 SW전문직업소개로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의 진로를 모색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2018학년부터 코딩교육이 학교교육에 도입됨으로 인한 사전지식과 코딩 도구에 대한 소개로 학부모들의 코딩교육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주었다.

 

학부모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SW혁명으로 인한 SW중심사회에 변화될 미래의 삶의 모습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자녀의 SW교육에 방향에 관한  질문을 쏟아냈다.

 

이재광 교수는 학생의 흥미를 존중하며, 스마트 도구의 건전한 사용을 통해 SW교육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학생이 스스로 선택하고 노력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천여중 한원익 교장은 “제4차 산업혁명은 SW가 중심이 되어 초연결과 초지능을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넓은 범위에  빠른 속도로 사회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이런 시대적 흐름에 학생들에게 SW교육은 필수적이다”고 SW교육의 중요성을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김천여중, "제4차 산업혁명의 이해로 미래 사회를 대비하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