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최한구 기자]

 

경북 김천신일초등학교(교장 이종배)는 10월 11일(수) 김천 오봉저수지로 녹색 생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4, 5, 6학년 과학동아리 학생 모두가 학교를 벗어나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녹색 생태 체험학습은 앞서 1학기부터 시작된 삼산이수 오색테마체험 중 금오산 일대 생태체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교 주변 생태 조사 학습에 이어서 2차로 실시했으며 오봉지저수지 생태환경조사, 모광못 주변 연못 식물 및 곤충 탐사, 환경보전 봉사활 등의 3가지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쥘베른 과학 동아리는 2016년부터 과학에 흥미를 가진 4, 5, 6학년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3월 발대식을 가진 후 생태탐사와 환경 보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김천지역의 저수지 및 못 주변 생태에 관심을 가지고 식물 및 곤충탐사 활동을 통해 과학적 소양을 키우고 있다.

 

학생들은 동아리 담당 선생님과 함께 저수지 주변의 식물과 환경 상태를 자세히 관찰했다. 저수지 주변에 분포하는 식물의 종류, 식물의 생김새 관찰, 환경오염 상태 조사, 수질 오염의 원인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후 저수지 물의 간이 수질 테스트도 실시했다.

 

또한, 동아리 학생들은 저수지 주변의 비닐,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줍는 자연보호 활동도 실시했다.

 

이번 생태 탐사 활동을 통해 내 고장 물과 자연의 생태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깨달아 환경 보전에 대해 생각하고 이를 주변 사람들과 함께 실천해 나가는 계기가 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신일초, "삼산이수 오색테마체험으로 푸른 꿈을 키워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