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김해 대청초등학교(교장 김정희)에서는 9월 19일(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7학년도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먼저 학부모 대상의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교통안전교육이 이루어졌다. 다음으로 1학기에 이루어진 다양한 교육활동 성과와 꿈을 키우는 행복 B·A·S·E 대청교육의 전반적인 운영방향 및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미래 사회의 인재상과 현명한 진로교육’이라는 주제로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이사의 학부모 연수가 이어졌다. 급변하는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아이의 역량분석, 가정환경분석, 사회트렌드 분석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아이와 부모가 모두 만족하는 진로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현명한 진로지도는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선물이며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칭찬과 격려가 필수임을 마지막으로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4학년 학부모는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여하여 2학기가 전반적으로 어떻게 운영될지 알게 되었고, 특히 자녀의 진로교육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유익한 연수 내용이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남겼다.

 

김정희 교장은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에 많은 학부모님께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고,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멘토링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대청초, "아이의 미래를 멘토링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