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창원 상북초등학교(교장 정용모)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월 4일(월)부터 11일(월)까지 4~6학년을 대상으로 한국학교사회복지협회에서 주관하는 모두가 행복한 학교 만들기 “희망과 함께하는 꿈 찾기 학교폭력예방교육”을 대한법률구조공단 전문강사와 함께 반별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활동에서는 학생들이 판사, 검사, 변호인, 피고인, 가해자 등 법정상황극에 직접 참여하여,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예방 및 대응방법을 습득하여, 재판과정에서 폭력이 아닌 합리적 갈등해결방법을 체득하고 법조인에 대한 가치있는 꿈을 가지기 위한 진로교육을 병행했다.  

 

활동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평"소 관심을 가졌던 판사역할을 직접 체험해보고 더 잘 알게 되어서 좋았고, 형사재판과정을 함께 배움으로써 피해자의 입장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으며, 그냥 하는 장난이 친구에게는 큰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사실에 학교폭력의 위험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용모 교장은 "학교폭력을 예방하여 모두가 행복한 학교, 우리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학교안 내실 있는 운영은 물론, 지역사회의 전문가를 연계하여 지속적이고 통합적인 인성교육활동에 관심을 쏟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상북초, 희망과 함께하는 꿈찾기 학교폭력예방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