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명덕육영회(이사장 윤정숙) 산하 경남 함안 군북고등학교(교장 신순선)에서는 7월 14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강당에서 제1회 백이 스토리텔링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스토리텔링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이고 효과적인 의사소통 능력 향상의 기회를 얻게 돼 말하기 능력 향상과 학습의 효과성을 높이도록 했다. 그리고 정서적 몰입과 친구들의 공감과 소통의 방법을 제안함으로써 인성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자유 주제 아래 예선을 통과한 11개 팀은 자신만의 다양한 말하기 방식을 통해 스토리텔링 대회를 빛나게 만들었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주제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했고 표정과 행동을 더 해 적극적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했다. 학생들은 서로 간의 경쟁을 잊고 모두가 참여하는 즐거운 시간을 나누었다. 나머지 학생들은 청중 판정단이 되어 각각의 스토리텔링이 끝날 때마다 개별 심사를 하며 대회에 참여했다.

 

이날 스토리텔링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전교생 앞에서 발표한다는 부담감이 컸지만 나를 성장시키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자부심을 느낀다. 따뜻한 눈빛으로 경청하는 친구들의 모습에서 큰 용기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를 지켜본 신순선 교장은 "인문학의 중요 화두인 소통과 공감을 스토리텔링 대회를 통해 새롭게 느꼈을 것이다. 또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친구들 간의 공감대도 크게 확산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여 학생들의 사고력과 인성 함양에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안군북고, 제1회 백이 스토리텔링 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