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김해수남고등학교(교장 정우영)는 6월 8일(목) 1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의 길을 찾는’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활동은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뚜렷한 목표의식을 부여하고 학생들의 진로진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인제대학교 19개 전공학과 교수들의 재능기부로 실시되었는데, 자신이 희망하고 관심 있는 학과를 선택하여 전공학과 교수의 안내를 받는 교실을 찾아가 진로에 대한 탐색과 체험의 기회를 가져 학생들의 진로의 길을 찾는 것이다.

 

1학년 학생의 대부분이 자신의 전공학과를 정하지 못한 상황이므로 2개의 학과를 안내받고 체험하게 함으로써 진로탐색에 대한 길에 한걸음 가까이 갈 수 있도록 했다.

 

전공학과로는 제약공학과, 스포츠헬스케어학과, 작업치료학과, 국제어문학부, 의생명화학과, 물리치료학과, 통계학과, 헬스케어IT학과, 환경공학과, 사회복지학과, 미래에너지공학과, 컴퓨터공학부, 나노융합공학부, 전자IT기계자동차공학부, 특수교육과, 공공인재학부, 음악학과, 산업경영공학과, 멀티미디어학부 등 19개 학과로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1학년 학생들에게는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평소 어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 국제어문학부학과의 안내와 체험을 한 1학년 배현정 학생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졌으며 아직까지 결정하지 못한 진로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게 되었고, 목표를 향해 열심히 준비하여야겠다는 의지가 생겼다”라고 말했다.

 

김해수남고등학교 정우영 교장과 정재욱 진로진학 상담교사는 “학생들이 만족하는 진로진학을 위해서 다양한 진학지도 프로그램을 접목함으로써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학과와 진로를 찾는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올해 신설된 김해수남고등학교는 진로에 대한 조언을 받는 선배가 없는 불리한 여건에서도 재능기부 전공학과 소개활동을 통해 진로탐색의 기회를 열어주는 알찬 교육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수남고, 교수들의 재능기부로 진로탐색의 길을 찾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