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김해동광초등학교(교장 손승원)는 양산 웅상문화체육센터에서 지난 4월 21일(금)부터 22일(토)까지 진행된 2017. 경상남도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 초등농구에서 남자 1위, 여자 2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농구와 함께 하는 전통 세우기’라는 학교 특색에 맞게 농구 종목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투자를 이어온 김해동광초등학교는 최근 농구스포츠클럽대회에서 전국 재패, 전국소년체전 경남 대표 등 경남을 대표하는 농구 강호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이번에 양산에서 열린 2017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에서도 어김없이 남자 우승, 여자 준우승이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농구하면 김해동광초’라는 빛나는 전통을 세우고 있다.

 

“한 학년이 3반밖에 안 되는 학교에서 남녀 농구에 이렇게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경우는 처음입니다.”라는 농구협회 관계자의 말처럼 김해동광초등학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구를 통해 학교의 전통을 세우는 우수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실력을 보여준 남자농구부 주장은 "농구가 너무 재밌어요! 이번 소년체전에도 꼭 좋은 성적을 거두겠습니다. 동광! 최고!"라는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오는 5월 27일(토)부터 천안에서 열리는 소년체전에서 김해동광초등학교 농구부가 새로운 역사를 쓸지 기대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동광초, 경남을 대표하는 초등농구의 최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