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창원 구암초등학교(교장 안경찬)는 전교직원이 함께 창원의 대표적인 위인 최윤덕 장군의 옛 자취를 찾아 4월 12일(수)에 유적지를 탐사하며 청렴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구암청렴 동아리 교원들은 태종 때부터 세종초기까지 활동하면서 청렴하고 검박한 성품으로 문무를 겸비한 최윤덕 장군을 생각하며 청렴 6대 덕목(공정, 정직, 책임, 약속, 절제, 배려)실천 다짐과 반부패, 청렴 캠페인을 열었다.

 

안경찬 교장은 “구암초등학교는 전 교원이 구암 청렴 동아리 회원으로서 우리 회원 모두가 나부터 솔선수범하고 실현하여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고 나아가 선진 일류국가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생가와 유허지 정렬공 최윤덕 장군의 묘를 참배하며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 ‘공정한 업무수행’,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솔선수범’ 등의 청렴 서약서 내용을 되새겼다.

 

특히 달천계곡에서 천주산 정상으로 오르는 길 양옆으로는 벚꽃이 바람에 휘날려 장관을 이루었으며, 청렴, 절제, 사랑의 즐거움이란 꽃말을 가진 진달래가 군락을 이루고 있어서 한 걸음걸음마다 청렴을 생각하는 시간이 됐다.

 

이번 산행을 통하여 구암초등학교 모든 가족이 맑고 바른 청렴사회가 되기를 다 같이 소망하면서 청렴 결의를 다졌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구암초, 최윤덕 장군의 유적지에서 청렴결의 다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