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최한구 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태덕) Wee센터는 4월 5일(수) 김천역 광장에서 김천 관내 학생, 학부모 150여 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학업중단 예방의 날” 부스 및 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

 

학업중단 예방의 날은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운영되며 교육지원청, 경찰서,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운영함으로써 유관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 대한 관심 확산과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다 더 효과적이고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는 식목일을 맞이하여 학업중단 예방 문구가 적힌 미니 화분 나눔 행사를 진행하여 화분의 새싹처럼 마음에도 새싹을 틔우는 것처럼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함께 진행하였다.

 

이 밖에 학업중단 예방 교육 및 홍보, 친구야 학교 가자 4행시 짓기, 간이 심리검사 등 부스 및 아웃리치 캠페인 활동을 동시 운영했다.

 

김천교육지원청 김점섭 교육지원과장은 “지역 내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사업인 학업중단 예방의 날을 보다 내실 있게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교적응력 향상은 물론이고,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작은 관심이 지역사회를 바꾸는 원동력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의 날' 부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