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김해대곡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전교생이 참여하는 수학·과학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수학, 과학 교과와 관련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과학적 창의성, 문제해결력과 수학적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특히 기존의 경쟁 중심의 탐구대회에서 벗어나 서로의 잘함을 따지지 않는 순수한 체험 중심의 페스티벌을 열어, 모든 학생이 즐겁게 수학, 과학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는 데 의미가 있다.

 

학년별로 학생 수준에 맞게 1학년은 종이컵 높게 쌓기, 2학년은 입체 퍼즐 만들기, 3학년은 탱탱볼, 빵끈 소금쟁이 만들기, 펜토체스, 스도쿠, 4학년은 풍선자동차 만들고 레이싱하기, 5학년은 고무줄 총, 투석기 만들기, 숫자로 하는 마술쇼, 로직퍼즐, 6학년은 날계란 보호장치 만들기, 다양한 수학 체험 교구 이용하여 문제 해결 전략 세우기 활동 등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수학·과학 교과 시간에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에게는 호기심을 자극해 공부하는 방법을 배우게 하고, 교사에게는 체험으로 즐겁고 쉽게 배우는 교실 수업의 변화를 끌어냈다.

 

3학년 임나연 학생은 “정말 재밌어요. 수업 시간에 해보지 못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또 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김정희 교장은 “이번 페스티벌이 학교현장의 수업을 즐거운 과학, 재미있는 수학을 적용할 수 있는 탐구, 체험 중심의 수업 방법으로 변화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 이 같은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대곡초, '즐거운 과학, 재미있는 수학을 배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