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최한구 기자]

 

경북 김천 율곡초등학교(교장 이삼영) 가온누리 도서관에서는 지난 3월 20일(월) 2017학년도 도서관 개관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도서관 개관행사는 새 학기를 맞아 도서관에서 진행된 개관 행사로 학생들과 사서교사가 서로 친밀함을 조성하고 도서관에 관심과 흥미를 이끄는 행사로 만들어졌다.

 

특히, 개관행사의 주제 Library GO!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AR게임을 모티브로 제목을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좀 더 친근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사서교사의 제안으로 만들어졌다.

 

도서관 행사 참여 방식은 의외로 간단했다. 바로 학교도서관인 가온누리 도서관에 들러 책을 빌리기만 하면 된다. 단순하지만 도서관에서 제일 중요하고 기본이 되는 도서관 교육이자 예절이기 때문이다.

 

대출을 해낸 선착순 200명의 율곡초등학교 학생들에게는 책갈피와 볼펜을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북마크 볼펜을 제공하였는데 이를 받기 위해 도서관은 커다란 장사진을 이루게 되었다.

 

그 결과 준비된 200여 개의 북마크 볼펜이 순식간에 동이 나는 결과를 나았다. 학교도서관에 대한 깊은 사랑과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

 

이에 도서관 개관행사를 주관한 사서교사는 앞으로도 율곡초등학교 학생들이 도서관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율곡초, "도서관으로 GO!"를 외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