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최한구 기자]

 

경북 김천 개령서부초등학교(교장 김기윤)는 지난 3월 17일(금) 학년 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우애 다지기 행사의 일환으로 ‘친친 함께하는 하굣길’ 행사를 가졌다.

 

‘친친 함께하는 하굣길’ 행사는 같은 반 친구, 선생님과 함께 하교를 함으로써 서로를 깊이 이해하고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하며, 등·하굣길의 어려운 점과 안전 상태를 점검해보기 위해 실시했다.

 

방과후 시간을 이용해 반별로 음식점을 찾아,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학교 안에서 못다 한 이야기, 마음 속 이야기를 나눈 후, 담임 선생님의 차량을 이용하여 학교로부터 멀리 살고 있는 친구부터 바래다주었다.

 

김기윤 교장은 “학교 안에서도 친하게 잘 지내지만 서로를 더욱 깊이 이해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만남과 계기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학교 밖에서 선생님, 친구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짐으로써 깊이 있는 대화를 통해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라고 이번 행사의 의미와 의의를 밝혔다.

 

3학년 한 학부모는 “저희 집이 학교에서 가장 멀리 있다 보니, 아이가 혼자서 등하교하는 것을 힘들어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친구들과 선생님이 함께해 주셔서 아이도 뿌듯해하고 힘을 얻은 것 같습니다. 아이가 행복해하는 모습에 저희도 참 기분이 좋습니다. 학교에서 여러 가지로 신경 써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개령서부초는 2017학년도 학교폭력예방 선도학교(어깨동무학교Ⅱ, 경북교육청 지정)로 지정되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가꾸기 위하여 앞으로 다양한 우애 다지기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개령서부초, "함께하는 하굣길로 우정 쑥쑥 키워가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