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식) 서부Wee센터가 3월 17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1913 송정역시장’에서 학생, 학부모, 일반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상담실을 운영했다.

 

이번 이동 상담실은 상담 서비스 제공이 미흡하고 다문화 가정이 많은 광산구 지역 중에 많은 지역 주민이 찾고 문화적 거점으로 거듭난 ‘1913 송정역시장’에서 진행됐다.

 

상담사들은 개인 상담과 성격검사를 이용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심리검사’와 ‘가족사랑 즉석 사진 찍기’ 행사를 진행했다. Wee센터를 널리 알리는 이용 홍보도 함께 실시했다.

 

또한, 학교폭력·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캠페인과 가두행진을 실시해 학교폭력과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을 제고했다.

 

김홍식 교육장은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프로그램을 통해 Wee센터가 지역주민들에게 친근히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건강한 가정과 바람직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광주서부Wee센터는 3월 13일부터 24일까지 상담주간을 운영하며 Wee클래스 미설치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과 등굣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센터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집중 상담과 야간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서부교육지원청, 1913 송정역시장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